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제1터미널로 가는 방법

오늘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제1여객터미널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은 현재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네덜란드항공 총 4개만 운항하고 있어요.

저는 이번 기타큐슈 여행에서 진에어를 이용했는데 어쩌다보니 다락휴를 이용하기위해 제2여객터미널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진에어는 제1터미널에서 타야하기때문에 다음날 아침 제1터미널로 다시 가야했어요.

제2터미널과 제1터미널 사이에는 무료셔틀버스가 운행중이에요.

배차간격이 5분으로 굉장히 짧은 시간이지만, 이동시간은 20~25분으로 생각보다 시간이 걸립니다.

제2터미널에서 셔틀버스를 타려면 일단 5번 게이트로 나가셔야해요.

나가면 바로 이렇게 제1터미널 방향 셔틀버스 탑승하는 곳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순환버스 시간표예요.

제2여객터미널에서 제1여객터미널로 가는 셔틀버스의 첫차는 오전 4시 34분입니다.

막차는 23시 28분이네요.

직접 타 본 결과 제시간에 아주 칼같이 출발하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시간 잘 체크 하셔서 탑승하셔야겠습니다.

사실 셔틀버스는 제1터미널에서 제2터미널로 올 때는 한 번에 오지만, 제2터미널에서 제1터미널로 갈 때는 중간에 하얏트호텔에 한 번 서게 됩니다.

그래서 이동시간이 5분 더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경험에 의한 소소한 공항 이용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오전 6시가 지나면 아침비행기를 타려는 사람들로 공항이 엄청 붐비더라고요.

느긋하게 면세점 구경하고 하실 분들은 좀 더 일찍 도착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이번에 오전 7시 30분 비행기였는데 6시쯤 공항에 도착하니까 출국수속 하려는 줄이 너무 길어서 진짜 똥줄 탔었거든요.

6시 30분에 겨우 수하물 맡기고 부랴부랴 보안검색대 지나서 아침도 급하게 먹고 비행기 탔습니다.(그 와중에 아침도 먹음)

이렇게 정신없이 하다보면 꼭 실수하기 마련이니까 시간이 남더라도 2-3시간 먼저 공항에 도착하시는게 순조로운 여행의 출발이 될 것 같아요. :D

제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